휴대폰이 삶의 일부가 된 일상에 앱테크는 필수가 되었습니다. 수많은 앱테크 어플을 깔아놓고도 활용못하고 중복되는 내용의 앱테크는 꾸준히 실천하기도 어려운게 현실입니다.
꾸준히 하려면 앱테크도 나만의 루틴을 만들기가 중요한것 같습니다. 잘만 활용하면 현금화 가능한 앱테크는 소소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좋은방법이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양한 앱테크 중 제가 선택하고 매일 하고 있는 앱테크를 추천하고 활용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목차
1. 금융리워드 앱
1) 카카오뱅크
2) 네이버 페이
3) 모니모
2. 설문조사 앱
1) 서베이링크
2) 패널파워
3) 패널나우
3. 나만의 루틴
1. 금융리워드 앱
1) 카카오뱅크
-매일용돈받기, OX 퀴즈참여, 매일걷고 현금받기, 서베이 참여
카카오뱅크앱안에는 다양한 금융리워드가 있는데 가장 좋은점은 금액이 바로바로 통장으로 들어와서 즉시 현금화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앱 하단에 매일용돈받기에서는 버튼을 누르면 매일 기본 적립금을 주고있고 오늘의 미션에 참가하면 다양한 금액의 리워드를 주는데 저는 주로 시간될때 클릭만 하면 2원 받을 수 있는 미션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14원을 받을 수 있는 네이버 플레이스 정답입력하기도 한번 하는방법만 알면 쉽기 때문에 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매일 OX 퀴즈참여를 하면 캐시를 받을 수 있고 매일 걷고 현금받기도 가능합니다.서베이 참여하면 받는 리워드도 설문이 짧고 간단해서 새로운 서베이가 나올때 마다 틈틈히 참여하고 있습니다.
카드 짝맞추고 현금 받기도 자투리시간에 활용하기 쉽고 재미있는 리워드 이벤트입니다.
음악감상하고 현금받기는 유튜브로 연결되어 곡을 끝까지 듣고 댓글을 달면 되는데 이건 전 활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밖에 매달 다양한 이벤트가 있어서 저는 자주 확인하고 리워드 받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앱테크로 받은 수익은
11월 6,713원 12월 2,648원 입니다.
2) 네이버페이
- 네이버페이에서는 방문하면 15원, 5원, 1원 단위로 캐쉬백적립이 됩니다. 매일은 아니지만 새로운 클릭적립이 주기적으로 나오기때문에 시간될때마다 들어가서 클릭하면 네이버페이로 적립이 가능합니다. 그밖에도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물건을 구입한후 받을 수 있는 리뷰포인트와 구독 및 회원가입 등 즉시 적립도 있지만 저는 복잡하거나 시간이 드는것은 안하고 있고 에너지 들지 않는 클릭적립만 이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앱테크로 받은 수익은
11월 2,687원 12월 1,185원 입니다.
3) 모니모
모니모는 삼성금융에서 만든 금융앱입니다. 출석체크, 기상챌린지, 퀴즈등 미션에 따라 젤리를 받고 모은젤리를 현금화하면 금액에 상관없이 바로 계좌로 이체하여 현금화 될 수 있습니다. 단, 이벤트등이 다양하진 않아서 모아지는 금액은 작습니다. 삼성금융 계열사의 상품이용시 추가 리워드 적립기회 제공등이 있으니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추가 혜택이 제공되겠네요.
모니모 앱테크로 받은 수익은
11월 1,111원 12월 341원 입니다.
2. 설문조사 앱
1) 서베이링크
서베이링크의 장점은 퀵폴참여로 간단히 리워드를 받을 수 있고 포인트가 5000점이 되면 계좌로 이체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또한 아파트아이 포인트로 변환하여 관리비 납부도 할 수 있고 포인트 몰에서 다양한 상품권이나 네이버페이로도 변환이 가능합니다. 매일 아침 출석체크를 통해 특별 리워드도 제공이 됩니다.
친구초대로 가입하면 추가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니 필요하시면 추천코드를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추천코드 : EC4821)
서베이링크로 받은 수익은
11월 5000점, 12월 635점 입니다.
2) 패널파워
제가 가장 오래 이용한 설문조사 앱입니다.
패널파워는 설문조사 기관인 엠브레인에서 만든 앱입니다. 조사에 들어가면 성별과 연령에 따라 해당되는 조사에 참여할 수 있고 한번 참여시 1000원이상의 리워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조사진행시 해당이되지 않아도 50포인트 적립을 해줍니다. 1만 포인트가 되면 현금으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패널파워로 받은 수익은
11월 5600점, 12월 400점 입니다.
3) 패널나우
패널나우는 서베이링크와 비슷하게 간단한 퀵폴참여가 가능하고 설문조사는 패널파워에 비해 짧은편입니다. 단, 해외조사의 경우 중간에 해당이 안되면 중단되고 리워드가 없습니다. 저는 퀵폴만 참여를 하고 있고 2000P이상이 되면 현금으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저는 이제 막 가입을 해서 앞으로 꾸준히 참여해 볼 예정입니다.
패널나우로 받은 수익은
12월 568포인트 입니다.
3. 나만의 루틴
저는 폴더하나에 위에 제시한 앱을 한번에 모아서 놓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모니모 기상챌린지로 젤리를 받고 서베이링크와 마이비에 접속해서 출석체크를 합니다.
중간중간 대중교통을 탈때나 틈이 날때마다 카카오뱅크와 네이버페이 들어가서 리워드를 받고 시간이 넉넉할때 패널파워 설문조사에 참여합니다.
하루를 마무리 할때 카카오뱅크와 마이비 걷기 챌린지에서 하루동안 걸었던 걸음수를 확인하고 리워드를 받습니다.
11월 부터 본격적으로 시작을 했습니다.
더 많은 앱들이 있는데 모두 하기에는 시간이 많이 투자되어 제가 할 수 있는 최소한의 앱만 하나의 폴더로 만들어 매일 적립을 받으니 심플하고 쉽게 앱테크를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다양한 앱테크를 비교해보고 나만의 루틴을 만들어서 자투리 시간에 앱테크를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앱테크로 받은 총수익은
11월 21,678원 12월 5,209원입니다.
자투리 시간활용으로 이렇게 수입을 얻을 수가 있으니 25년 1월부터는 더 열심히 앱테크를 해보고 결과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